티스토리 뷰

자책하고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이번 공소사실은 정말 아닌 것 같다. 저도 평생을 수사하면서 살아왔지만 정말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말했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왼쪽 사진은 김학의(빨간 원) 전 법무부 차관(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이 2007년 11월 13일 임채진(당시 법무연수원장) 검찰총장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모습. 오른쪽



3억3700만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학의(사진) 전 법무부 차관이 29일 결심 공판에서 “난 별장에 가지 않았다”며 오열했다. 김 전 차관은 2007년 11월 성범죄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과 찍힌 것으로 추정된 사진에는 “가르마 방향이 반대”라며 자신이 아니라고 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27부(부장판사





차관 측은 재판 직후 당시 촬영된 휴대전화 기종을 확인해보니 ‘셀프 촬영’이나 사진 반전 기능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검찰 조사에서 윤중천씨는 자신이 촬영했고 사진 속 인물은 김 차관이 맞는다고 진술했었다. 그러나 김 전 차관 측은 “당시





상황에 대한 윤씨 설명이 부정확해 기억의 신빙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검찰은 김 전 차관에게 징역 12년과 벌금 7억원, 추징금 3억3760여만원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부적절한 처신을 해서 사회적 물의를 빚고 죄송하다고 해놓고는 범행 전체를 부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전 차관은 최후 진술에서 “윤중천과의 잘못된 만남으로 인한 잘못된 처신, 정말 뼈아프게





뭐라 할 말이 없다. 내가 다 쪽팔린다. 점 찍을필요없이 가르마만 바꾸면 딴사람인거죠 김학의 반론.. "난 평생 왼쪽 가르마" '난 평생 왼쪽 가르마'.. 김학의 반론, 성접대 혐의 뒤집을까 [단독] 김학의 '가르마 변론' 총력.. "재판 초반부터 알았다" 김학의 "가르마 방향이 다르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아내의 유혹 찍네요ㅋㅋㅋㅋ



제시한 사진 속 인물은 가르마가 정반대 ” 라고 주장한 것이다 . . . ㅋㅋㅋㅋㅋㅋ 내 살다살다 이런 코미디같은 반론은 처음보네요 근데 웃긴 건 법원이 걱정된다는 겁니다. 워낙 쓰레기가 많다보니.. 건설업자 윤중천씨에게 성접대를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김학의(



앞으로 성매매시 가르마 방향 바꾸면 되는건데... 설마 이렇게 무죄로 빠져나가는 거 아니겠죠? 김학의, "나는 평생 왼쪽 가르마를 탔는데 검찰이 성접대 정황으로 제시한 사진 속 인물은 가르마가 정반대" 역시 503정부의 법무부 차관 클라스는 남다르네요ㅋㅋㅋ * 경력 제24회 사법고시 합격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장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대검찰청 공안기획관 인천지방검찰청 1차장검사 법무연수원 기획부장 춘천지방검찰청 검사장 울산지방검찰청 검사장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검사장 인천지방검찰청 검사장 광주고등검찰청 검사장 대전고등검찰청 검사장 법무부 차관 참고로, 검찰총장 바로 밑이 고등검찰청 검사장ㅋ 김 “가르마 방향이 반대, 나 아냐… 아내도 그냥 갔다고 하라고 해”



사진은 '별장 성접대 동영상' 속 김 전 차관으로 추정된 남성의 모습. 두 사진 모두 가르마가 왼쪽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김 전 차관 측은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결심공판에서 '역삼동 오피스텔 성접대' 사진



‘오피스텔 성접대’ 사진 속 인물이 자신이 아니라는 주장도 폈다. 사진 속 인물의 가르마 방향은 오른쪽인데, 김 전 차관이 당일 배석했던 임채진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사진기사 자료에는 가르마가 왼쪽에 있다는 것이다. 변호인은 “평생 가르마를 바꾼 적이 있느냐”고 물었고 김 전 차관은 “없다”고 답했다. 김 전

댓글